의뢰·접수 후 초기면접에서 종결에 이르는 재활서비스 제공 전 과정에서 직업재활계획서를 수립하고 의사결정과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내방·전화를 통하여 상담 및 사례관리를 실시합니다.
프로그램명 | 프로그램소개 | 대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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초기면접 | 직업욕구 및 장애상태를 파악하여 적합한 직업재활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. | 시설입소를 희망하는 장애인 |
개별상담 | 심리˙사회적 문제를 지닌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시설내의 문제 상황해결, 대처능력 지지, 등 대상자 스스로의 자립을 위한 1:1 상담 | 시설내의 문제 및 가족간의 문제를 지닌 장애인 및 가족 |
집단상담 | 집단구성원간의 대인관계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문제 해결 및 변화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상담 | 작업장 이용 장애인 및 장애인의 부모 |
전화상담 | 직업재활 정보 제공 및 작업장 서비스 안내 및 서비스 예약, 그 외의 상담 | 정보가 필요한 장애인과 가족 또는 작업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장애인 및 상담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 및 가족 |
직업상담 |
직업평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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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상자에게 적합한 평가를 계획하고 의료․심리평가, 작업표본평가, 상황․형장평가 등을 실시하여 평가보고서를 작성하고 평가결과에 따라 각종 직업내용과 현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.